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랜드로버, 2025 레인지로버 벨라 출시, 실물 후기

자동차/자동차후기

by 구포사나이 2024. 7. 21. 08:00

본문

자동차 구매에 있어 디자인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됩니다. 아무래도 가장 먼저 눈으로 보이는 부분이다 보니 그렇죠. 실제로 판매량에 영향을 꽤 미치는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다만 디자인에 대해서는 개인차가 있다 보니 같은 차를 보더라도 사람에 따라 평가가 갈리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랜드로버의 디자인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중에서 특히 벨라는 딱 보자마자 예쁘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정말 예쁩니다. 얼마 전 연식변경 모델이 출시되었는데, 저는 효성프리미어모터스 랜드로버 부산연제전시장에서 초대를 받아 실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보니 부분변경(흔히 말하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라고 하네요? 공식 보도자료에서도 부분변경 모델로 되어 있는데, 아마 연식변경을 하면서 부분적으로 사양이 변경된 것을 말하나 봅니다. 혼동의 여지가 있는 만큼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는 이전에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언제 봐도 잘 빠진
레인지로버 벨라 외관

 

전시장에 들어온 벨라는 지난 12일 썬팅작업이 완료되어 입고된 따끈따끈한 신차입니다. 당시 시승차로 등록이 안된 차량을 가장 먼저 보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해당 차량의 첫 손님이네요.

 

벨라는 정말 언제 봐도 예쁘다는 말이 먼저 나올 정도로 디자인이 정말 잘 빠졌습니다. 차에 대해 예쁘다고 표현을 잘 안 하는 편인데, 벨라는 정말 넋을 놓을 정도로 예쁩니다.

저번에 회색 차량을 살펴본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블랙 컬러가 입고되었습니다. 단순히 차체 색상만 검은 것이 아니라 그릴이라던지 레인지로버 레터링이라던지, 심지어 휠까지 모두 블랙입니다. 그 외에 범퍼나 보닛 등 일부 요소에 코퍼 색상을 적용해 약간의 포인트를 가미했습니다. 올블랙 컬러로 블랙 특유의 시크함을 잘 표현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측면은 벨라에서만 볼 수 있는 잘 빠진 차체 라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박해 보일 수 있는 SUV 실루엣을 어쩜 이렇게 예쁘게 표현했는지, 디자이너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랜드로버 차량들도 디자인이 다 훌륭하지만 벨라만큼 실루엣이 잘 빠진 건 아니거든요.

측면에서는 잘 빠진 차체 라인을 볼 수 있었던 반면, 후면에서는 볼륨감 넘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거기다 슬림한 테일램프, 블랙으로 강조된 레인지로버와 벨라 레터링, 스포티하게 디자인된 범퍼까지 올블랙 컬러의 벨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플하고 깔끔한
레인지로버 벨라 실내

 

다음은 실내를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차량은 블랙/회색 투톤 조합이네요. 참고로 요즘 국내에 판매하는 랜드로버 차량들은 블랙 단색 컬러 옵션이 없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프리미엄 차량이다 보니 소비자들도 컬러가 있는 실내 색상을 선호하다 보니 아예 옵션을 없애버렸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올블랙 인테리어는 어둠의 자식(?)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블랙/회색 투톤 조합으로 더 밝은 실내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이런 컬러 조합을 선호하는 편이라 제 차도 이 옵션을 적용했거든요. 그래서 더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실내 컬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요즘 랜드로버 실내 디자인은 심플하게 가는 것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센터패시아를 살펴보면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비상등, 송풍구를 제외하면 정말 아무것도 없으며, 조수석 센터패시아는 아예 공백으로 여백의 미를 강조하였습니다. 센터콘솔은 무선 충전 기능을 겸한 수납함과 전자식 레버 변속기, 컵홀더만 존재합니다. 그 외 다기능 투톤 스티어링 휠과 디지털 계기판 그 외 도어 트림까지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열 역시 심플한 디자인으로 깔끔함과 고급스러움을 함께 표현하고 있습니다. 2열 공간은 딱 중형 SUV 수준으로 적당한 편입니다. 고급 SUV답게 뒷좌석 좌우 별도 온도조절이 가능하네요.

 

트렁크도 열어보았습니다. 상당히 넓은 적재 공간이 펼쳐져 있는데, 2열 시트를 모두 올린 상태에서 735리터로 상당한 수준입니다. 그리고 좌/우/중간 시트를 독립적으로 폴딩이 가능한 시트 구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짐이 2열 공간으로 튀는 걸 방지하기 위한 가림막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그 외에 12V 시거잭도 하나 존재하며, 적재함 바닥에 히든 수납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엔진룸도 열어보았습니다. 따끈따끈한 신차라서 그런지 깔끔한 엔진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3.0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한 P400 다이나믹 HSE 차량으로, 404마력, 65.3kg.m을 발휘합니다.

연식변경으로
추가된 요소 살펴보기

 

2025 레인지로버 벨라에 탑재된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승차에 적용된 P400 HSE 차량 기준입니다. 먼저 새롭게 탑재된 픽셀 LED 헤드램프 시스템은 업계에서 독보적인 라이팅 기술로 평가되며, 각 헤드램프에 4개의 픽셀 모듈과 67개의 정밀 제어 LED를 장착해 적합한 라이트를 제공합니다. 기존 매트릭스 헤드램프 대비 3배 많은 LED를 탑재해 광량을 극대화했다고 합니다.

 

특히 전방 최대 4개의 물체를 감지해 어둡게 처리하는 어댑티브 드라이빙 빔과 차량의 조향 각도와 궤적에 따라 메인 빔 패턴을 고속으로 작동해 일반적으로는 볼 수 없는 곳까지 시야를 확보하는 다이내믹 밴드 라이팅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어댑티브 드라이빙 빔은 저속에서 광범위한 영역을 비추고, 70km/h 이상의 고속에서는 더욱 강력한 빛을 내보낸다고 합니다.

또한 실내 공기 정화 플러스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해 우수한 공기질을 유지합니다. 이오나이저 기능을 활성화하면 PM 2.5 필터로 미세 입자와 먼지,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요인을 자동으로 감지해 저감 해주며, 공기를 순환시켜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추는 이산화탄소 관리 기능, 나노이 X 기술로 바이러스를 정화하고 옷에 벤 냄새까지 제거하는 이온 기능 등 차세대 기술이 빠짐없이 탑재되었습니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메리디안™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최대 17대의 스피커와 750W 출력의 앰프로 실내에서도 풍성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포함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이 시스템과 연동해 동급 최고의 정숙성을 구현합니다. 외부 주파수를 감지해 내부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소음을 제거해 실내 소음을 최소 4dB만큼 줄여줍니다. 이는 오디오 볼륨을 4단계 줄이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2025 레인지로버 벨라 스펙

 

2025 레인지로버 벨라는 P250 다이내믹 SE와 P400 다이내믹 HSE 두가지 트림이 있습니다. 가성비를 원하는 소비자라면 2.0리터 가솔린 엔진에 9천만 원에 구입 가능한 P250 SE를, 더 높은 성능과 향상된 편의성을 원한다면 P400 다이내믹 HSE를 추천합니다.

구분 전장 전폭 전고 휠베이스 공차중량 트렁크
2025 레인지로버 벨라 4,797mm 1,930mm 1,678mm 2,874mm 2,035kg/2,180kg 748L/735L

 

구분 배기량 최고출력 최대토크 제로백 변속기 구동방식 가격
P250 다이내믹 SE 2.0L 250마력 37.2kg.m 7.5초 8단 자동 AWD 9,010만 원
P400 다이내믹 HSE 3.0L 400마력 56.1kg.m 5.5초 8단 자동 AWD 1억 2,420만 원

 

※해당 차량은 효성프리미어모터스 랜드로버 부산연제전시장에서 제공받았으며, 레인지로버 뿐만 아니라 랜드로버 차량 구매 시 랜드로버 부산연제전시장에 근무하는 이준서 대리님께 연락 및 방문하면 최상의 서비스로 상담, 시승, 구매 및 출고, 그리고 이후에 발생하는 AS까지 약속드립니다.

효성프리미어모터스 랜드로버 부산연제전시장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대로 297

051-250-1400

이준서 대리

010-6342-3867

01234567891011121314

관련글 더보기